2019 상반기 글로벌 분석 전문가들의 SAS 평가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3

SAS는 매년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가트너(Gartner),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 등 세계적인 분석 기관 및 시장 조사 업체로부터 SAS의 제품과 전략, 시장 경쟁성 등 여러 측면에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애널리스트들의 평가와 조언은 기술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은 물론 SAS의 발전과 혁신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올해 상반기 SAS는 전문가들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았을까요?

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Insight Platforms 리더 선정 (Q1 2019)

SAS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발행한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인사이트 플랫폼 2019년 1분기"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SAS는 분석 툴(tool)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시장 입지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습니다. 포레스터 보고서에 따르면 "SAS 바이야는 단일 체계의 고성능 분석 엔진을 갖춘 최신 아키텍처입니다. SAS 플랫폼에는 다양한 분석 기능, 데이터 준비 및 거버넌스 체계가 가장 긴밀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속도와 확장성을 겸비한 SAS의 최신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는 업계 최고의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기업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SAS 바이야의 단일화된 통합 환경에서 조직은 대량의 데이터를 탐색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SAS 바이야는 인공지능(AI)이 내린 결정에 대해 한층 더 강화된 투명성과 해석력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물론 일반 실무자 역시 고급분석과 AI를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SAS는 탁월한 시각화 및 예측 기반 스트리밍 분석 툴 세트를 제공합니다.

The Forrester Wave™: Enterprise Insight Platforms, Q1 2019

 

Gartner Magic Quadrant for Data Science & Machine Learning Platforms 리더 선정 (2019)

SAS는 6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사이언스 &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에서 리더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SAS Visual Data Mining and Machine Learning)과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SAS® Enterprise Miner™)에 대해 진행되었습니다. 두 가지 솔루션 모두 사용자들 복잡한 분석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AS 바이야 기반에서 실행되는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앤드 머신러닝은 정형 데이터 및 비정형 데이터 탐색을 가속화하는 최신 통계 기법, 머신러닝, 딥러닝, 텍스트 분석 알고리즘을 모두 포함하는 동시에, 최근 널리 사용되는 오픈소스 언어도 지원합니다. 또한 데이터의 접근 및 변환, 준비 단계에서부터 스코어링까지 전체 머신러닝 프로세스를 단일 환경에서 통합 제공합니다.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는 기업 데이터에 숨겨진 관계와 패턴을 빠르게 규명합니다. 데이터 마이닝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데이터 세트의 크기에 상관없이 정확한 예측력을 지닌 최적의 분석 모델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영역에서 머신러닝은 가장 인기있는 분야인만큼, 머신러닝 플랫폼에 대한 평가는 우리가 매우 주목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2019 Gartner Magic Quadrant for Data Science & Machine Learning Platforms

 

IDC Market Note: SAS Drives Deeper into IOT Analytics (April 2019)

IDC는 ‘SAS의 심층 IoT 분석 실현’ 시장 보고서를 통해 최근 런칭한 ‘SAS IoT 분석 솔루션(SAS® Analytics for IoT)’에 대해 리뷰했습니다. SAS IoT 분석 솔루션은 기업 고객이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구현을 통해 센서 및 장치에서 생성된 IoT 데이터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AS IoT 분석 솔루션은 데이터 관리, 탐색부터 인사이트 자동화까지 전체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손 쉽게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인사이트로부터 수익 창출의 기회를 도출할 수 있도록 데이터 시각화 및 준비 툴을 제공합니다.

SAS IoT 분석 솔루션의 가장 큰 장점은 누구나 전문 기술 없이도 분석에 필요한 고정 데이터 및 스트리밍 IoT 데이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비즈니스 관리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는 SAS IoT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IoT 데이터를 신속하게 선택, 구동하고 변환 및 작업을 통해 정보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IoT 분석 솔루션은 오픈 API를 통해 SAS 솔루션 뿐만 아니라 타사 및 오픈소스 제품과의 통합도 지원합니다.

SAS는 IoT 분석 솔루션을 통해 ‘분석의 대중화(democratizing analytics)’를 실현합니다. 기업은 분석, 인사이트 시각화 및 IoT 데이터 실행을 모두 지원하는 SAS 툴과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에서 더욱 빠르게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IDC Market Note, SAS Dives Deeper into IoT Analytics

 

Gartner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Marketing Hubs 리더 선정 (2019)

AI 기반 마케팅의 증가로 기업들은 데이터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을 가속화하여 수익성을 증가하고 마케팅 운영을 간소화하며,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SAS® Customer Intelligence 360)에 탑재된 AI 기반 분석 및 실시간(real-time) 의사결정 기능은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의 모든 단계를 최적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AI와 머신러닝 기반의 통합 멀티채널 마케팅 솔루션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은 “2019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마케팅 허브” 보고서 평가에서 실행력(ability to execute) 부문 최고점을 받으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의 고급분석 기능은 고객 데이터 분석은 물론 예측 분석, 고객 여정 분석 및 프로필 관리까지 지원합니다. 마케터들은 인공지능의 자동 학습과 실시간 예측 분석을 기반으로 고객의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360도 활용함으로써 성공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AI와 실시간 의사결정은 SAS 커스터머 인텔리전스 360의 핵심입니다. 기업은 SAS 솔루션을 통해 모든 고객들에게 개인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예측 모델을 통해 효율적인 결정을 학습할 수 있으며, 잠재고객 및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Wilson Raj, Global Director of Customer Intelligence for SAS

 

이상 2019 상반기 분석 조사 기관들의 SAS 솔루션에 대한 주요 평가들을 살펴보았습니다. SAS가 다양한 산업 및 솔루션 분야에서 꾸준히 글로벌 리더로 선정될 수 있는 것은 애널리틱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늘 혁신하고 노력해왔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SAS는 산업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수준으로 R&D에 투자하며 분석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는 SAS의 발전에 기대 부탁 드리며, 아래 링크에서 더욱 더 다양한 비즈니스 토픽별 분석가들의 SAS 평가를 확인해보세요.

Analyst Viewpoints on SAS

Share

About Author

Jeanne (Hyunjin) Byun

Related Posts

3 Commen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