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집콕챌린지] 도전! 방구석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0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사태가 전 세계적으로 장기화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에 따라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며 온라인 강의를 듣는 학생들과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들도 많아졌는데요. #언택트 #집콕 #홈코노미 #홀로(HOLO) 등의 신조어들이 이러한 달라진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부를 하든 일을 하든,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것에는 꽤 명확한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나만의 공간에서 편안하고 자유롭게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는 반면에, 규칙적인 스케줄과 할 일을 스스로 세워 두지 않는다면 한없이 게을러질 수 있다는 사실! (설마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이 답답하고 무료한 시간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SAS가 준비한 특별한 #집콕챌린지🏠 미션을 소개합니다!

#집콕챌린지 1탄: 30일만에 SAS 정복하기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할 수 있는 힘은 오늘날 모든 분야에서 필요한 능력입니다. 분석가와 데이터 과학자가 얼마나 Hot한 직업인지는 이제 두 말하면 잔소리지요. 요즘 같은 집콕 시대에 보다 많은 글로벌 분석 꿈나무들이 데이터 과학자로 한 발 나아갈 수 있도록, SAS가 아래 두 가지 e러닝 프로그램을 한 달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SAS Learning Subscription

SAS Academy for Data Science

**무료 e러닝 강의는 SAS 프로필 등록 및 라이선스 약관 동의 후 수강 가능합니다. 30일 무료 수강 이벤트는 한시적으로 진행되니 놓치지 마세요! 또한 대부분의 e러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됩니다. 한글 무료 강의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그럼 먼저 SAS Learning Subscription 프로그램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SAS Learning Subscription은 SAS를 활용한 기초 프로그래밍부터 데이터 관리, 고급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강의는 물론, SAS 바이야 및 산업별 다양한 SAS 솔루션에 대한 강의들을 내 입맛에 맞게 무제한으로 골라들을 수 있는 뷔페식(!)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SAS를 처음 사용하거나 업무상 지속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분들이 각자 필요한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최적의 트레이닝 코스이지요. 최신 버전의 SAS 프로그램에 대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콘텐츠 및 SAS 소프트웨어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SAS 전문가들에게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SAS Learning Subscription의 또다른 장점은 데이터 시각화 및 분석 리포트를 통해 나의 커리큘럼과 수강 목표 및 진도 현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팀 전체가 함께 프로그램을 수강할 경우, 매니저는 원하는 대시보드를 직접 설정하고 팀원들의 진행 상황을 정기적인 리포트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SAS 프로필 등록SAS Learning Subscription 페이지에서 Free for 30 day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만의 강의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Learning Paths에서 SAS 제품 및 분석 주제별로 준비된 다양한 e러닝 코스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페이지 하단에서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e러닝 코스와 셀프 스터디 코스도 확인할 수 있으니 여러분에게 꼭 맞는 강의를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 SAS Learning Subscription 30일 무료 수강 시작하기

SAS Learning Subscription 강의 페이지

Learning Paths를 살펴보니 등록하고 싶은 강의가 너무 많아 걱정이시라고요? 일단 수강신청 장바구니에 모두 담고 이번엔 좌측 메뉴바에서 Dashboard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대시보드 페이지에서는 여러분이 등록한 모든 e러닝 코스들을 주제별/진도별로 한 눈에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완강 의욕을 UP시켜주는 귀여운 디자인은 덤😘)

SAS Learning Subscription Dashboard

#집콕챌린지 2탄: 프로페셔널 데이터 과학자가 되어보자 (feat. AI & ML)

“SAS요? 진작에 써 봤지라. 데이터 분석? 아 그 정도는 요즘 기본 스펙 아입니꺼🤷‍♀🤷‍♂” 라며 어깨를 으쓱하실 분석 능력자분들을 위해 SAS가 준비한 두 번째 챌린지 프로그램!

바로 SAS Academy for Data Science입니다.

SAS Academy for Data Science는 보다 심층적인 트레이닝과 공인 인증 시험을 통해 인공지능(AI) 전문가 및 프로페셔널 데이터 과학자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와 같이 총 3개의 코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SAS Academy for Data Science 프로그램
  • 데이터 큐레이션(Data Curation): 데이터 과학자를 위한 이 코스는 하둡(Hadoop)을 활용한 빅데이터의 준비 방법부터 다양한 데이터 큐레이션 기술들을 SAS 토픽을 통해 커버합니다. (자세히보기)
  • 고급분석(Advanced Analytics): 예측 모델링과 텍스트 분석, 실험 및 최적화 기법들을 통해 여러분의 분석 역량을 한층 더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인공지능(AI) & 머신러닝(ML): 비즈니스 문제에 AI와 머신러닝을 적용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단계별로 이해할 수 있는 심화 자격인증 코스입니다. (자세히보기)

SAS Academy for Data Science 프로그램은 SAS뿐만 아니라 R, 파이썬(Python), 피그(Pig), 하이브(Hive), 하둡 등 분석을 위한 다양한 툴셋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비즈니스 사례에 여러분이 학습한 내용을 적용해보며 실질적인 분석 스킬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 과학자 커리어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세 가지 맞춤형 코스를 통해 글로벌 자격증을 취득해보세요! 여러분의 이력서가 한층 더 빛나게 될 테니까요😉

SAS는 전 세계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 리더이자 7년 연속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된 글로벌 No.1 분석 기업입니다. 이번 기회에 SAS가 제공하는 맞춤형 커리큘럼과 국제자격인증으로 AI 스페셜리스트 및 데이터 과학자 커리어에 도전해보세요! 마찬가지로 SAS 프로필 등록 후 수강 가능합니다.

👉 SAS Academy for Data Science 30일 무료 수강 시작하기

SAS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SAS가 준비한 #집콕챌린지 미션 어떠셨나요! 아하, 나도 한 달 만에 학교와 직장에서 분석 능력자 또는 시민 데이터 과학자가 될 수 있다는 기대감과 도전 의지가 마구마구 솟아나신다고요? (거부는 소심하게 거부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 외에도 SAS에서는 기업 및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통계 분석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교육 및 시험 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은 SAS코리아 교육센터에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SAS코리아 교육 문의: 📧koreducation@sas.com / 📞02-2191-7002

SAS는 ‘모두를 위한 분석(Analytics for everyone)’을 기업의 핵심 모토로 삼고 일반 학생부터 비즈니스 사용자, 통계 전문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이르는 모든 사람들이 분석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교육 및 인재 양성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여러분께서 안전하게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SAS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

팬데믹 상황 분석 역할 대해 알아보기

Share

About Author

Jeanne (Hyunjin) Byun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