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하는 디지털 금융 사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0

금융 사기 설문 응답자 3분의 2 금융 사기 경험이 있거나 철저한 보안을 원할 경우 이용 업체를 전환하겠다고 응답

보안 인증에 생체정보 활용 선호, 보안 강화 위해 개인 정보 공유 허용

SAS가 최근 16개국 13,5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Faces of Fraud: Consumer Experiences with Fraud and What It Means for Businesses)에 따르면, 응답자의 3/4은 금융 사기의 희생양이 되는 것을 두려워하며, 10명 중 9명은 회사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더 많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 다운로드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에 급속히 확산된 금융 사기는 현재에도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중들이 느끼는 사기 피로도 또한 높아진 상태입니다. AI 및 분석 선두 기업 SAS가 실시한 새로운 소비자 대상 금융 사기 연구에 따르면, 만연한 사기로 인해 조직이 개인의 보호 의무와 보안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과 보안 향상을 위한 개인의 변화된 태도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설문 조사 결과:

  • 대부분의 소비자(70%)는 적어도 한 번 이상 사기를 경험했다고 보고했으며, 10명 중 4명은 두 번 이상 사기에 희생된 적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절반에 가까운 47%가 과거에 비해 2022년 한 해 동안 더 많은 사기를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 10명 중 거의 9명(86%)이 과거보다 사기를 더 경계한다고 인정했습니다.

설문 응답자가 보고한 가장 일반적인 사기 전략은 은행 세부 정보나 개인 데이터를 얻으려는 시도였습니다. 사기꾼들이 초기 연락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통신 채널로는 휴대 전화나 이메일이 언급되었습니다.

SAS의 사기 및 보안 인텔리전스 부문 스투 브래들리(Stu Bradley) 수석 부사장은 "사기꾼들이 범죄에 성공할 때, 은행, 보험, 정부, 소매 및 통신과 같이 표적이 되는 산업 조직들은 범죄 활동을 위한 통로 역할을 한다. 응답자의 3분의 2가 “사기 피해를 당한 경우 또는 다른 제공사가 더 개선된 사기 보호를 제공할 경우, 서비스 제공사를 바꿀 수 있다”고 답한 것을 고려할 때, 업체에서 적절한 조치가 없을 경우의 잠재적 피해 결과는 매우 위중하거나 무시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화하는 고객의 기대

소비자의 태도 변화는 강력한 부정 행위 방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응답자의 89%는 조직이 부정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기업은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고객은 더 강력한 보호 조치를 위해 어느 정도의 편의를 희생할 용의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 4분의 3은 더 나은 사기 방지를 위해 거래 지연과 점검을 더 많이 하는 것에 동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10명 중 8명은 지불과 거래를 위해 안면 인식, 손 형상, 망막 인식 또는 음성 인식과 같은 생체 인식 방법을 기꺼이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절반 이상(57%)은 거래 시 인증을 위해 고정 암호를 기억하는 것 보다는 생체 인식과 같은 개인 생체 정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 10명 중 7명은 사기 방지를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 제공업체와 더 많은 개인 데이터(예: 위치, 행동 등)를 디지털 방식으로 공유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AI : 보안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면서 마찰을 최소화

물론 조직은 디지털 서비스의 폭발적인 증가를 고려할 때, 빠르고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과 적절한 규모의 사기 방지 사이에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디지털 거래와 관련된 높은 사기 위험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응답자의 86%는 현재 수준에서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거나(65%) 더 자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21%).

‘AI 지원 사기 탐지’는 조직이 더 많은 사기를 더 일찍, 그리고 훨씬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실시간 사기 탐지 및 예방 전략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기꾼이 테스트하고 회피하기 쉬운 규칙과 달리 머신 러닝의 적용은 조직이 이상 징후를 실시간으로 더 잘 식별할 수 있게 하고, 빠르게 진화하는 위협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I 기반접근법은 수십 년 동안 SAS의 사기 및 금융 범죄 솔루션의 표준이었습니다. 이 분야에서 시장 선도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SAS의 노력은 최근 발표된 업계 맞춤형 AI 솔루션에 대한 10억 달러 투자에서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브래들리는 "생성형 AI 도구의 급속한 증가로 사기꾼과 조직화된 범죄 조직이 전통적인 사기 탐지 방법을 능가하는 다양한 시도를 더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일한 고급 분석 기술을 사용하는 계층화된 사기 탐지 기능을 사용하면 조직이 자체적으로 범죄자를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은 사기 예방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고, 이는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사기 손실을 줄이게 되어 경쟁력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SAS의 금융범죄 예방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관련기사 : [인터뷰] 증가하는 전자금융사기에 대한 SAS의 대처, "AI와 SaaS로 금융범죄 걸러낼 그물망 좁힌다"

조사 방법론
SAS는 3Gem Research and Insights에 2022년 말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사기의 주요 동향 중 일부에 대한 글로벌 연구를 의뢰했습니다. 이 결과는 13,500개의 표본을 대상으로 하며, 남성과 여성을 50/50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대상 국가는 영국 및 유럽 본토, 미국, 캐나다, 브라질,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 및 남아프리카 공화국입니다.

Share

About Author

Hyeshin Hwang

Marketing, SAS Korea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