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SAS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0

‘2023 SAS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2월 28일 참가자 모집 마감! 당신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세계적인 분석 선두 기업 SAS가 매년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경진 대회 ‘2023 SAS 해커톤(SAS Hackathon)’의 참가 등록이 오는 2월 28일 마감됩니다.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SAS 해커톤 대회에서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할 당신의 반짝이는 분석 아이디어를 펼쳐보십시오. 특히 국내 참가자분들께는 참가신청 마감 후 추첨을 통해 SAS코리아가 푸짐한 경품도 드립니다.

개발자, 학생, 스타트업, SAS 고객 및 파트너를 포함한 빅데이터 전문가 및 초보자 누구나 개별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팀 구성을 원하시거나 추가적인 팀원이 필요하신 경우 SAS 해커스 허브(SAS Hacker’s Hub)에서 매칭도 가능합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개발 지원 리소스, 가상 학습 랩(lab) 및 교육 과정 등이 제공되며, SAS 전문가의 멘토링, 업계 선두 소프트웨어 제품 무료 이용권과 함께 1개월의 개발 시간이 주어집니다.

전세계 개발자 및 SAS 멘토들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분석을 사랑하시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최신 분석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및 인도주의 문제 대응책 모색

2022년 SAS 해커톤 대회에는 전 세계 75개국에서 1,300명이 참가 신청을 했고, 이 중 135개 기업을 대표하는 70개 팀이 심사를 통과했으며, 50개 이상의 팀이 비즈니스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진행된 대회에서는 고급 분석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캐나다 정부의 자연재해 구호 활동을 최적화하거나, 기후 변화 영향으로부터 영세 농민을 보호하거나, 장애인이 웹 양식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등의 여러 혁신적인 프로젝트가 개발되었습니다.

기존 SAS 해커톤 대회 참가자들은 자연어 처리, 머신러닝, 고급 모델링 및 파이썬 뿐만 아니라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Microsoft Azure Marketplace)에도 출시된 SAS 바이야(SAS®  Viya®)를 이용해 다음과 같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카메룬 소재의 랭테크(LangTech) 팀: 지역 데이터 과학자들이 카메룬 토착어 중 4개를 문서화해 이들의 문화 유산을 보존하고 지역 서비스 향상 및 토착어 사용자들의 정부 회의 참여 증가를 이끌어냈습니다.
  •  암과의 전쟁(War On Cancer) 팀: SAS 해커톤 대회 동안 환자의 정신 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선호도 높은 암 유관 정보 앱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심도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환자의 정신 건강에 필요한 리소스를 안내하는 챗봇을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 2022 SAS 해커톤 우승팀인 자크스탯(JAKSTAT) 팀: 중소기업에 대한 코로나19 지원금 분배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을 개발해 수도 자카르타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의 회복에 크게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공공의 이익을 위한 분석 프로그램 개발 지원 이외에도, SAS는 데이터 분석 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속적으로 인재를 육성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SAS코리아는 SAS® 온디맨드 포 아카데믹스(SAS® OnDemand for Academics, 이하 SoDA) 프로그램을 통해 SoDA SAS 스튜디오(SAS® Studio), SoDA SAS 포어케스트 서버(SAS® Forecast Server), SoDA SAS® 엔터프라이즈 가이드®(SAS® Enterprise Guide), 및 SoDA SAS 엔터프라이즈 마이너(SAS Enterprise MinerTM)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해 왔고, 해마다 분석가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대상으로 5~6회의 SAS 스쿨(SAS School) 핸즈온(hands-on) 트레이닝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한국 통계 학회가 선정하는 ‘젊은 통계학자상’과 한국 데이터마이닝 학회가 선정하는 ‘SAS 학생논문상’을 후원해오고 있습니다.

Share

About Author

SAS Korea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