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 집행 기관, 데이터 통합 분석으로 조사 역량 강화

0

작은 정보 하나라도 범죄 조직 전체를 드러내는 실마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법 집행 환경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으며, 조사관은 유례 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직면하고 있는데요. 조사나 인텔리전스 개발 활동의 핵심은 이러한 데이터에서 의미를 찾고 잘 드러나지 않는 연결고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데이터와 분석은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식별하고 수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분석가와 조사관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문제는 최고의 가치를 부여하는 동시에 기존에 투자한 기술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솔루션을 찾는 것인데요. SAS는 법 집행 기관이 더 많은 수사 실마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SAS Visual Investigator’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중 법 집행용으로 특별히 설계됐는데요. 법 집행 기관은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를 이용해 더 많은 정보를 통합함으로써 정교한 범죄 활동을 파악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조사 과정에서 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노스 캐롤라이나주 캐리 타운의 실제 사례와 함께 법 집행 기관의 조사 역량을 강화하는 SAS 솔루션의 5가지 핵심 기능을 소개합니다.

법 집행관은 해당 지역의 범죄 활동 기록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며, 보고서를 조회·작성·공유할 수 있습니다.

 

대체가 아닌 보완과 강화

공공 안전 기관들은 전산 지령(Computer Aided Dispatch), 기록 관리(Records Management), 감옥 관리(Jail Management)를 비롯한 기타 여러 운영 시스템에 상당한 투자를 합니다. 따라서 이들 기관은 기존 시스템의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대체하지 않고 통합할 수 있는 분석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데요.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분석, 경보, 시각화 기능을 활용해 집행 기관의 데이터 가치를 높입니다. 또한 현재 조사되고 있지 않은 새로운 데이터 세트를 기존 데이터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조사관, 케이스 담당자, 분석가는 고급 텍스트 분석과 역동적인 인터랙티브 비주얼 워크스페이스를 결합해 이벤트 또는 경보의 이유를 쉽게 파악하고 심층적인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조사관은 수많은 리포트를 세세히 확인하는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범죄자를 퇴치할 수 있는 새로운 단서와 더 많은 조사 시간을 확보할 수 있죠!

또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경범죄 취조부터 복잡한 대형 사건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수사를 지원합니다. 텍스트 분석으로 정형 데이터는 물론 목격자 진술과 같은 비정형 데이터까지 검색해 조사관이 이해관계자를 격리하거나 관련 기록과 연결시키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를 통해 조사관은 방대한 네트워크와 관계 속에서 인사이트를 빠르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각화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여러 수사를 동시에 관리하고 네트워크 링크 다이어그램, 타임라인, 맵 뷰를 통해 가설을 세울 수 있습니다.

 

더 많을수록 좋은 데이터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는 추가된 모든 데이터 세트에서 데이터 추출과 분석, 그리고 링크 분석 기능을 개선합니다. 조사 기관의 이해관계자들은 공공 안전 기관 간의 데이터 공유를 강화하고 법 집행 활동을 늘리고자 하는데요. 예를 들어, 마약 관련 조사 기관은 보다 효과적으로 타깃을 결정하고 마약 밀매와 유통을 막고자 합니다. 이때 SAS는 여러 관할 구역의 법 집행 관련 데이터를 SAS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에 통합해 핵심 관계자, 유통 방법, 가해자 등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의약 처방 데이터를 기반으로 과잉 처방 의사와 약국을 확인함으로써 법 집행 데이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추가 데이터를 활용해 초기 마약 복용자를 식별하고, 이들이 사회 서비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솔루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분석해야 할 대상의 명확성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조사관들이 링크를 확인하는 데 시간을 쏟는 대신 알려진 링크를 분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조사 기관은 통합된 데이터 값을 기반으로 링크 차트를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통합된 데이터가 많을수록 더 많은 링크를 발견할 수 있고, 새롭게 밝혀진 관계에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관계와 패턴의 식별을 자동화함으로써 집행 기관은 효율성을 높이고, 공공 안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핵심 이니셔티브에 집중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공공 안전 기관이 직면한 핵심 이니셔티브에 가치를 더해줍니다. 마약 확산, 폭력 범죄, 갱단 활동, 테러, 인신 매매, 사이버 범죄 등은 법 집행 기관의 우선순위 해결 과제인데요. SAS의 경보와 링크 분석 기능은 이러한 활동의 조사를 지원합니다. 또한 SAS의 분야별 전문가들은 조사관이 가장 중요한 문제와 인텔리전스에 시간과 노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게끔 도와줍니다.

공공 안전과 형사 사법 기관의 가치

SAS는 여러 유형의 공공 안전 및 형사 사법 기관에 운영 및 전략적 가치를 제공합니다. 주 경찰, 공공 안전 부서, 융합 센터, 고강도 약물 밀매 지역(HIDTAs), 지방 법 집행 기관, 연방 기관, 교정(corrections), 법무장관, 수사국, 카지노 통제 기관 등 여러 조직이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이 제공하는 가치를 확인했습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형사 사법과 공공 안전 기관이 지금까지 활용하지 못했던 역량을 제공합니다. SAS 법무 및 공공 안전 팀(The SAS Justice & Public Safety team)은 인텔리전스와 조사 분야를 혁신하여 복잡한 사건을 해결하고 더 많은 범인을 처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여러 기관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주 캐리 타운, SAS 솔루션으로 연쇄 범죄자 단속

미국 내 가장 안전한 지역 중 한 곳인 노스 캐롤라이나주 캐리 타운은 최근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도입, 범죄 인텔리전스 부서(Criminal Intelligence Unit)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캐리 타운은 경찰과 정부의 데이터베이스를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 소스와 통합해 전략적, 전술적 자산으로 만들어 경찰 조사를 지원합니다. 수동 조사 및 검색, 결과의 필터링 및 포맷팅 등 기존의 노동 집약적인 프로세스 하에서는 인텔리전스 결과가 필요할 때마다 수동으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인텔리전스 보고서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여줍니다. 이를 통해 캐리 타운 경찰은 가장 심각한 연쇄 범죄자를 파악함으로써 리소스 배치를 최적화하고 범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 데이터 시각화, 중복 데이터 해결, 네트워크 분석을 통해 주요 범죄자를 더욱 빠르고 객관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 클라우드 기능을 경찰 기록과 체포 데이터에 적용하면 즉각적으로 가장 빈도 높은 용의자와 가해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결과 리스트를 분석해 숨어 있는 관계를 밝히고, 범죄 활동 전반에 대해 이해를 확장함으로써 누가 주요 범죄자 기준을 충족하는지를 결정하도록 지원합니다.

범죄 활동의 패턴과 트렌드를 더 잘 이해할수록 리소스를 배치를 효율화할 수 있습니다. 캐리 타운 경찰은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으로 특정 지역의 긴급(911) 및 사고 데이터를 시각화해 경찰 감시를 강화하고, 감시 카메라와 조명 등 기타 범죄 방지책이 필요한 위험 지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SAS는 최근 400여명 규모의 글로벌 ‘사기방지 및 보안 인텔리전스 사업부(Fraud and Security Intelligence Division)’를 신설하고 한층 더 정교하고 뛰어난 사기 및 사이버 보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은 해당 부서의 지원을 받아 법 집행 기관이 선행적 수사를 강화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임무를 수행하도록 지원합니다.

데모 동영상을 통해 SAS Intelligence and Investigation Management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확인해보세요!


해당 기사는 David Kennedy의 기사를 일부 편집한 내용입니다.
Tags
Share

About Author

SAS Korea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