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향한 도전! ‘제 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개최

0

빅데이터 시대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향한 도전!

SAS코리아가 ‘제 15회 SAS 분석 챔피언십’을 개최합니다. SAS 분석 챔피언십은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양성하고 그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공모전입니다. 지난 2002년 제 1회를 시작으로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전문성을 자랑하는 빅데이터 공모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LG유플러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올해 SAS 분석 챔피언십의 분석 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 – 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컨텐츠 추천 분석입니다. 참가자는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포털 사용자의 모바일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별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비디오를 추천하고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컨텐츠 추천 모델을 제안하면 됩니다. 공모전을 통해 머신러닝과 추천 알고리즘 등 다양한 분석 알고리즘을 경험하고, 실제 비즈니스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데이터 분석의 진정한 힘과 의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공모전에서 우승한 7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SAS 정규 교육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또 수상자 특전으로 2018년 SAS코리아와 후원사의 인턴 및 신입 사원 채용 과정에서 가산점 혜택이 주어집니다. 국내 거주 중인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6월 30일까지입니다. 미래 빅데이터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여러분들의 차별화된 아이디어와 도전을 기다립니다.

 

SAS 웹사이트에서 공모 과제, 요강, 시상 내역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are

About Author

Jeanne (Hyunjin) Byun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