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위한 스킬 업 비법 대공개!

0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 역량을 갖추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신속성과 유연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이 핵심인데요. 모든 산업 분야에서 변화의 중심에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은 더 이상 IT팀만의 업무는 아닙니다.

기존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분석 기술과 프로그래밍 스킬을 보유하고, 현업 지식을 겸비해야 하는 고도의 전문직이었다면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프로그래밍 기술이나 전문적인 분석 기술에는 능숙하지 않더라도 자동화된 분석 솔루션을 이용하여 분석 결과에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자신이 원하는 문제 해결 및 새로운 서비스 개발, 업무 혁신을 이끌어 내는 현업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진정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들을 위해 SAS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거듭나기 위한 스킬 업 비법을 소개합니다!😉

데이터 전처리, 분석 모델링, 데이터 시각화....😂 듣기만 해도 머리가 복잡해지는 여러 분석 기술들과 친해져야 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SAS가 ‘일잘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두 가지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SAS® OnDemand for Academics

SAS® Academic Hub

비법 #1: 무료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분석 기능 체험하기

SAS의 교육 & 학습용 무료 소프트웨어 SAS® OnDemand for Academics 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

SAS® OnDemand for Academics는 강력한 통계 분석, 데이터 마이닝, 예측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간단한 포인트 앤 클릭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교육 및 학습용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로, SAS 서버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어 최신 통계 및 정량적 방법론을 학습하려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소프트웨어입니다!

SAS® OnDemand for Academics 사용자는 SAS Cloud 내에 최대 5GB의 데이터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생님들께는 학생과 공유할 수 있는 추가 3GB 코스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SAS® OnDemand for Academics 내의 SAS Studio를 통해 아래와 같이 다양한 SAS 제품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 SAS® OnDemand for Academics: Studio: 웹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에 쉽게 액세스하고 SAS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SAS® OnDemand for Academics: Enterprise Guide: 포인트 앤 클릭 방식의 메뉴 및 마법사 기반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 SAS® OnDemand for Academics: Enterprise Miner: 고성능 데이터마이닝 노드로 데이터마이닝의 전 과정을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 SAS® OnDemand for Academics: Forecast Server: 대량의 예측 결과를 빠르게 자동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SAS® OnDemand for Academics의 보다 자세한 이용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 SAS® OnDemand for Academics 시작하기 & SAS 프로파일 생성 안내 (Link)
  • 동영상으로 알아보는 SAS® OnDemand for Academics 시작하기(Link)

SAS® OnDemand for Academics의 또 다른 장점은 SAS Analytics U 커뮤니티를 통해 SAS 교육 및 학습용 튜토리얼과 기타 유용한 자료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학습에 어려움을 느낀다면 다른 SAS 사용자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하면서 질문을 하거나, 아이디어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거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하면서 항상 최신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SAS Analytics U 커뮤니티 페이지

SAS 프로필 등록SAS® OnDemand for Academics Registration 페이지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SAS® OnDemand for Academics 내의 SAS Studio를 통해 다양한 SAS 제품군을 무료로 직접 체험해보세요!

👉 SAS® OnDemand for Academics 무료 체험 시작하기

비법 #2: SAS의 무료 공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스킬 업! 하기

SAS의 무료 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SAS® Academic Hub 를 소개합니다! 🎉🎉

SAS® Academic Hub는 교수님, 선생님, 학생을 위해 만든 무료 온라인 교육 리소스 센터입니다. 다양한 교육 자료 및 과정과 소프트웨어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 학습 자료: 교육용 교재 가이드, 프리젠테이션, 데이터 세트 및 기타 리소스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자세히 보기)
  • 교육용 소프트웨어: SAS의 무료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핸즈온 세션을 보다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SAS®OnDemand for Academics, SAS® Viya® for Learners 등의 무료 소프트웨어를 통해 여러분의 분석 역량을 한층 더 확장해보세요! (자세히 보기)
  • e러닝 코스: SAS 무료 온라인 강의를 통해 SAS 소프트웨어를 누구나 손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SAS 프로필 등록SAS® Academic Hub 페이지에서 Log in to view courses 버튼을 클릭하면 나만의 강의 페이지가 생성됩니다. 화면에 보이는 Find a Course에서 SAS 제품 및 학습 주제별로 준비된 다양한 e러닝 코스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e러닝 코스의 최신 업데이트와 생생한 실시간 웹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여러분에게 딱 맞는 강의를 지금 바로 찾아보세요!

👉 SAS® Academic Hub 무료 수강 시작하기

SAS® Academic Hub 강의 페이지

SAS® Academic Hub는 여러분에게 e러닝 코스를 통한 분석 스킬 강화와 더불어 SAS 글로벌 자격증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잘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여러분, SAS 글로벌 자격증 취득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

SAS는 전 세계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 리더이자 8년 연속 데이터 사이언스 및 머신러닝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된 글로벌 No.1 분석 기업입니다. 뿐만 아니라 SAS는 최신 AI와 머신러닝 분석 툴을 학습할 수 있는 ‘학습자용 SAS 바이야’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육성과 데이터 분석 저변 확대에 적극 힘쓰고 있습니다. SAS와 함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 한뼘 더 스킬 업! 해보는건 어떨까요?

Tags
Share

About Author

Jihye Yoo

Sr. Marketing & Communications Specialist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