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FRAML 및 AML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

0

글로벌 시장 조사 및 분석 기관 차티스(Chartis) 리서치가 FRAML 솔루션에 대해 실시한 첫 평가에서 SAS를 리더(Leader) 기업으로 선정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SAS는 AML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부문에서도 리더로 인정받아 금융범죄 대응 솔루션 부문에서 SAS의 성능과 신뢰성을 확인받게 되었습니다.

<그림 1> FRAML 솔루션 부문 리더 (Source : Chartis RiskTech Quadrant for FRAML Solutions, 2023)

FRAML 부문, 분석 및 UI 기준 동급 최고

차티스 리서치는 AI 및 분석 부문 선두기업 SAS의 "고객 라이프사이클 전 단계에 걸친 심층 분석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RiskTech Quadrant®에서 SAS를 FRAML 솔루션 부문 리더로 선언했습니다. SAS는 제품 평가 기준의 모든 완성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분석 및 UI(User Interface) 기준에서 동급 최고로 평가되었습니다.

FRAML은 사기(Fraud) 및 자금 세탁 방지(AML) 워크플로우를 결합하는 통합적인 접근 방식에서 출발하여, 금융 기관 및 많은 규제 기관과 정부에서 불법 자금 흐름을 추적하고, 다양한 유형의 금융 범죄 간 연관성을 조사하며, 위험에 대한 전체적인 관점을 얻을 수 있게 하는 보다 광범위한 기능으로 발전했습니다.

<그림 2> 증가하는 AML과 FRAUD의 융합 양상

"SAS는 시장 성숙도와 접근 방식 모두에서 독특합니다. SAS의 사기 및 금융 범죄 솔루션은 공통의 AI 및 머신 러닝 기반 의사 결정 아키텍처로 구축되었습니다. 이는 SAS 고객에게 상당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특정 사기 및 AML 솔루션을 구축하여 모듈식으로 기능을 강화하거나, 통합된 엔드 투 엔드 플랫폼을 채택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최적화된 위험 관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차티스(Chartis) 금융 범죄 및 사기 부문 연구 책임자, 닉 비체프(Nick Vitchev)

SAS는 차티스가 분기별 보고서인 ‘FRAML Solutions, 2023: Market and Vendor Landscape’에서 평가한 35 개의 사기 및 자금 세탁 방지 결합 솔루션 벤더 중 하나입니다. 공급업체 분석(Vendor Analysis)에서 언급된 SAS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AI와 머신 러닝 기반의 하이브리드 분석 : SAS의 하이브리드 분석 접근 방식은 자동화된 비즈니스 규칙, 예측 모델링, 텍스트 마이닝, 예외 보고 및 네트워크 링크 분석과 같은 기술을 결합합니다. 차티스에 따르면, 이것은 기업들이 "더 많은 의심스러운 활동을 더 정확하게 발견"하도록 돕는 반면, "기업들이 수많은 사기를 감지하고 오탐(false positives)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S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플랫폼인 SAS® Viya®는 맞춤형 SAS 모델, 컨소시엄 SAS 모델, 그리고 R, Python 및 Lua를 사용하는 오픈 소스 모델을 지원합니다.
  • 강력한 데이터 관리와 단순화된 데이터 통합 :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에서 텍스트, 문서 및 이미지에 이르기까지 SAS는 기업이 내외부 및 타사 데이터 모두를 민첩하게 결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공급업체 분석(Vendor Analysis)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SAS는 20개 이상의 업계 대표적인 데이터 제공사를 위한 API를 작성했으며, 이 API는 디바이스 평판, 생체 인식 점수, 문서 확인, 제재 대상 및 네거티브 뉴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탁월한 유연성, 확장성 및 전체적인 조정 기능 : 차티스에 따르면, SAS의 셀프 서비스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분류, 조사 및 처분에 대한 경보를 지능적으로 순위화’하고 진화하는 신종 사기 위협에 대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기업들은 더 많은 사기 사례를 탐지하면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AS의 금융 범죄 및 컴플라이언스 담당 이사인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는 "사기, AML 및 사이버 보안의 융합은 이해 관계자들 간에 더 큰 협력과 정보 공유의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올바른 전략은 올바른 기술과 결합하여 금융 범죄 위험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그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성과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합니다.

"SAS를 통해 기업은 사내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와 프로세스를 AI 및 머신 러닝 기반 솔루션과 통합하여 공동 조사/자동 분류/데이터와 프로세스 조정/전체적인 모니터링 등 네 가지 수준의 FRAML 융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SAS 금융 범죄 및 컴플라이언스 담당 이사,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

AML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선도업체

차티스 리서치는 SAS가 사기에서 컴플라이언스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영역에 대한 금융 업계 전문성을 보유했다고 인정하며, ‘AML Transaction Monitoring Solutions, 2023: Market and Vendor Landscape’ 보고서에서 SAS를 ‘리더’로 선정했습니다.

<그림 3> ‘AML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부문 리더 (Source  : Chartis Risktech, 'Transaction Monitoring Solutions, 2023)

차티스가 평가한 25개의 AML 트랜잭션 모니터링 솔루션 공급업체 중, SAS는 분석 모델링, 모델 품질 및 유효성 검사, 워크플로우 자동화 등 3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또한 리스크 기반 모델링과 데이터 및 시스템 통합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닉 비체프(Nick Vitchev) 차티스 금융 범죄 및 사기 부문 리서치 디렉터는 "이번 평가는 차티스가 AML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에 대해 처음 실시한 것이지만, 이 분야에서 SAS의 전문성은 20년 이상에 걸쳐 입증된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SIB(주요 글로벌 은행)에서부터 중소 금융 기관에 이르기까지 SAS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솔루션은 변화하는 사기,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의 스펙트럼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림 4 > AML 거래 모니터링 부문 평가 기준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친 리더십
이번 FRAML 솔루션 및 AML 거래 모니터링 솔루션 부문 리더 선정과 더불어, SAS는 최근 몇 달 동안 다음과 같은 여러 다른 기술 범주에 대해서도 리더십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Know Your Customer(KYC) 솔루션 (2023년 9월)
-자산부채관리(ALM) 솔루션 (2023년 7월)
-엔터프라이즈 사기 솔루션 (2023년 5월)
-지불 리스크 솔루션 (2023년 5월)
-신용 리스크 리포팅 솔루션 (2023년 5월)

SAS는 이러한 솔루션과 기타 리스크, 사기 및 컴플라이언스 기술 분야에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리스크 기술 시장에 대한 연례 분석 및 평가 발표인 차티스 리스크테크 100(Chartis RiskTech100®)에서 2024년 전체 2위를 차지했습니다.

SAS는 또한 금융기관을 위한 인공지능, 대차대조표 리스크 관리, 행동 모델링, 전사 스트레스 테스트, IFRS 9, 리스크 관리 모델링, 리스크 및 재무 통합을 포함한 7개의 RiskTech100 어워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SAS의 리스크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

Chartis Research 정보
차티스 리서치는 리스크 기술에 대한 글로벌 시장 조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서, Risk 및 WatersTechnology와 같은 시장 선도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Infopro Digital의 일부입니다. 차티스의 목표는 리스크 관리, 기업 지배구조 및 컴플라이언스 개선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하고, 리스크 기술의 거의 모든 측면에 대한 심층 분석 및 실행 가능한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정보에 입각한 기술 및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Share

About Author

Hyeshin Hwang

Marketing, SAS Korea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