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광역시, 세계적인 벽돌 제조사 ‘위너버거’,
SAS Viya로 제품품질 확보와 지속가능성 향상 모두 달성
친환경 비즈니스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주요 기업들은 AI, 머신러닝 및 사물인터넷(IoT) 분석에 더욱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탄소 및 폐기물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고, 더 똑똑하고 효율적인 운영 방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SAS는 데이터를 더 나은 의사 결정으로 변환하는 AI 및 고급 분석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뒷받침하는 것은 SAS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대규모 병렬 AI 및 분석 플랫폼인 SAS® Viya®(바이야)입니다.
혁신적인 AI 및 고급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SAS는 최근 생산성 향상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이루어 낸 고객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공공과 제조 부문의 최신 사례를 통해, SAS 제품이 고객의 사업효율성과 서비스 및 품질 개선, 그리고 에너지 절감을 포함한 환경 문제를 어떻게 향상시켰는지 소개해 드립니다.
이스탄불 광역시 - 스마트 시티 구축, AI로 트래픽 최적화
튀르키예의 번화한 비즈니스 및 금융 중심지인 이스탄불의 인구는 지난 20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해 1,600만 명에 달합니다. 이러한 성장은 도시의 교통망에 엄청난 압력을 가하게 되며, 세계에서 가장 교통 체증이 심한 몇몇 지역에서는 지역 도로와 고속도로, 교량 등에 극심한 정체를 겪고 있습니다.
이스탄불 광역시는 스마트 시티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SAS로 전환했습니다. SAS 분석을 통해 이스탄불의 엔지니어와 도시 계획자는 이스탄불의 교통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의 핵심은 SAS Viya에서 실행되는 AI와 기계 학습을 통해 구동됩니다. 과거의 트래픽 데이터를 분석하고 트래픽 카메라, 센서, 데이터 판독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결제 게이트웨이 등 점점 증가하는 소스 네트워크의 실시간 데이터를 통합합니다.
버스 서비스와 노선 가용성 향상, 교통 이상 실시간 예측
이 분석 결과는 새로운 트래픽 및 승객 데이터를 활용하여 버스 노선을 최적화하며, 이를 통해 서비스와 노선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도로의 복잡도, 운전자 행동 및 경로 등을 분석하여 사고, 차선 폐쇄 및 갑작스러운 혼잡 지역과 같은 교통 이상을 실시간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분석 모델을 통해 이스탄불 광역시 도로 운영은 교통 신호를 더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디지털 표지판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운전자에게 알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 광역시 CIO인 네임 이롤 오즈그너(Naim Erol Ozgüner) 박사는 "이스탄불 광역시 정부는 SAS의 AI와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평가하고, 혼잡 문제 지점을 예측하여, 교통 경로를 지능적으로 지정하고, 시민들의 이동 경로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혼잡을 줄이고, 오염 수준을 낮추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SAS 기반 시스템은 이스탄불의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하고 대중 교통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회복하며 궁극적으로 교통 흐름을 개선하여 경제적 기회를 향상시킵니다."
지난해 EU 국가들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해 제재를 가하면서 러시아산 천연가스와 석유 수입을 대폭 줄였습니다. 세계적인 에너지 시장의 불안정성은 유럽 전역의 에너지 비용을 극적으로 증가시켰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SAS 분석 제품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이루어낸 ‘위너버거’ 사례를 소개합니다.
위너버거(Wienerberger), 벽돌 공장에서 ‘데이터 주도형’ 공장으로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위너버거 그룹은 혁신적인 인프라 솔루션과 전체 건축 공간에 대한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자 세계 최대 벽돌 제조사입니다. 위너버거는 급등하는 에너지 비용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 배출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는 동시에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위너버거는 에너지 비용을 최적화하고 야심찬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Microsoft Azure Cloud)에서 SAS Viya를 실행하는 SAS의 AI 및 IoT 분석을 도입했습니다. 위너버거의 지속가능성 목표는 2023년까지 2020년 대비 배출량을 15% 줄이고 2050년까지 완전한 기후 중립을 이루는 것입니다.
SAS와 협력하여 위너버거는 초기 프로젝트를 위해 폴란드에 있는 공장을 선택했습니다. 가장 탁월한 성과를 자랑하는 공장 중 하나인 폴란드에서의 성공은 인공지능의 도입을 다른 시설로 확대해 나가기 위한 검증 케이스 역할을 합니다.
위너버거는 공장 전체의 IoT 에지 장치 및 센서에서 날씨 및 습도에 대한 환경 데이터, 생산 중 및 생산 후 제품 점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이 모든 데이터는 비효율성과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여러 변수들을 반영합니다.
벽돌을 건조하기 위한 가마가 화씨 1,475도(섭씨 800도)에서 작동하므로, 반복 가능한 이상적 생산 단계를 찾기 위해 변동성을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SAS는 여러 변동사항들을 설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벽돌 생산 공정의 디지털 트윈 개발을 지원했습니다. AI 기반 디지털 트윈은 또한 에너지 사용을 줄이고,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조건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위너버거 데이터 과학 팀장인 플로리안 짓마이어(Florian Zittmayr)는 "SAS의 AI 및 IoT 분석을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 스트림을 연결하고 전체 생산 프로세스를 분석합니다. SAS 분석은 엔지니어와 일선 근로자들이 각 단계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고 벽돌의 건조 및 소성을 보다 경제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특정 설정 지점을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필요한 인텔리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너버거는 클라우드 기반 고급 분석 기능을 23개국 149개 시설로 확장하려고 합니다. SAS의 AI 및 IoT 분석을 통해 위너버거는 에너지 소비를 최적화하고 CO2 배출량을 줄임으로써 벽돌 공장을 데이터 주도형 공장으로 전환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절감하며 지속가능성을 개선하는 SAS Viya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