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에 주목해야 할 10가지 분석 동향

0

팬데믹이 장기화되며 시작된 2022년,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의료, 소매 산업, 정부기관, 금융 사기, 데이터 윤리 등 각 분야의 SAS 전문가들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2022년 주목해야 할 분석 동향 및 전망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호기심, 미래를 만들어 가다

"호기심은 기업에게 있어 직업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보다 혁신적인 산업직군 창출에 이르기까지 핵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동력입니다. 호기심이 풍부했던 직원의 영향력은 퇴사 후에도 전반적인 유지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호기심은 2022년 직무 핵심 역량이 될 것입니다."

– Jay Upchurch, CIO, SAS

모든 산업 분야의 관리자를 대상으로 세계적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SAS 보고서 Curiosity@Work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VID-19, AI 모델을 새로 쓰다

"팬데믹은 예상되는 기존의 사업 방식을 거부하고 과거 데이터와 예측 가능한 패턴을 활용하는 방식의 머신러닝 시스템의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지난 기간 동안 기존의 분석 팀에 대한 투자와 가속화된 데이터 발견 및 가설 수립 등을 위한 기술 투자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합성 데이터 생성은 2022 년에도 지속될 역동적인 시장 동향과 불확실성에 대응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 Brett Wujek, 분석 수석 제품 관리자, SAS

취약한 공급망을 악용하는 사기 범죄

“공급망을 공격하는 사기는 기존에도 존재했으나, 끊임없이 혼란을 야기하는 코로나19로 인해 2022년에는 공급망의 안전 확보가 전 세계가 마주할 주요 도전 과제가 될 것입니다. 기업은 공급망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공급망과 관련된 위험 관리를 간과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사기 범죄 조직은 이러한 취약점을 빠르게 판단해 이러한 점을 악용합니다. 공급망 분석은 기업이 사업 지속성과 생존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리스크 관리와 사기 방지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도와 혁신을 주도하도록 합니다.

– Stu Bradley, 사기 및 보안 인텔리전스 수석 부사장, SAS

신속한 수요 대응을 위한 공급망 향상

"소매업은 2022년까지 현저히 낮은 재고, 높은 수요 등으로 인한 '재고 부족’이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 년에는 매장 내 직원에서부터 재고 담당, 운송 담당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소비자는 과거 대비 지연되는 물품 수령 기간에 대비해야 합니다. 뉴노멀 시대에 성공한 소매업체는 높은 수준의 분석을 통해 공급망 정보와 소비자 수요 신호를 파악하여 공급망 위기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 Dan Mitchell, 글로벌 소매 부문 이사, SAS

새로운 질병을 예측하는 분석

“우리는 존재하는 질병에 대한 탐구가 아닌 새로이 나타날 질병을 예상하도록 진화해야 합니다. 현재 우리는 질환의 존재 여부 및 근원지와 더불어 진화 방식에 대한 지식은 보유하고 있지만 이러한 변화가 언제 일어날지는 아직 미지수로 남아 있습니다. 인류의 건강에 위협이 될만한 요소를 식별하는데 중요한 분석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 Meg Schaeffer, 전염병 학자, SAS

코로나19로 인한 임상 연구 중심의 데이터

“코로나19가 임상 시험 및 연구에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다수 언급되었는데, 이는 다양한 분야의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게임 체인저는 확진자의 등록률을 높이고, 임상 의약품 공급망을 보장하며 구조화 및 비구조화 정보를 기반으로 의미 있는 임상 연구 도출 및 개인화된 결과를 생성하도록 하는 규제 등급 분석의 다양한 요소입니다. 임상의가 진료실로부터 발견한 정보 외에도 원격 정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는 상황이며 따라서 디지털 건강 분석 및 AI에 대한 의존도가 지속해서 높아질 전망입니다.”

– Mark Lambrecht, EMEA 및 APAC 보건 및 생명 과학 부문 이사, SAS

모니터링을 통한 가축 질병 확산 방지

“축산업의 질병이 지속해서 발병되고 있습니다. 향후 무더위, 홍수 및 가뭄 등으로부터 비롯되는 신규 질병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가축 모니터링 솔루션이 채택될 기회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OVID-19는 특히 호텔 및 케이터링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동물성 제품에 대한 수요를 낮췄으며, 반려동물의 건강 및 복지를 추구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에도 유사한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 Sarah Myers, Horizon Industries 및 Segments 수석 제품 마케팅 관리자, SAS

허위 사실에 맞서는 AI와 데이터 활용 능력

“연구에 따르면 거짓 뉴스는 강력한 전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정확한 정보를 가려내기 위해 유명 플랫폼의 배경에서 실행되는 분석과 AI의 조합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강력한 알고리즘만으로는 이 모든 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모든 사용자가 허구와 진실을 분별하도록 돕는 미디어 및 데이터 활용 능력을 지속해서 구축해야 합니다.”

– Jen Sabourin, 기업 사회 혁신 및 브랜드 수석 소프트웨어 개발자, SAS

대중의 신뢰와 비례하는 데이터 가시성

“정부는 세 가지 방식을 통해  데이터 활용 개선에 필요한 구조적인 변화를 모색해야 합니다. 정부는 국민을 위해 내려야 하는 결정과 일치하도록 하는 세세한 수준에서 데이터를 소싱 해야 하며, 민감한 개인 정보에 대한 보호 문제를 처리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는 장소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인력 확충과 법률 개선이 필요합니다..”

– Tara Holland, 공공 부문 마케팅 정부 산업 책임자, SAS

AI 윤리 표준 통합 시작

“입법 기관과 더불어 업계에서 주도하는 AI 프레임워크 및 표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서 사실상 특정 표준이 만들어질 가능성은 없지만 유럽 연합 및 동남아시아와 같은 다른 지역의 기업들은 AI에 대한 공통된 접근법을 중심으로 통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 Reggie Townsend, 데이터 윤리 실무 이사, SAS

Tags
Share

About Author

Jihye Yoo

Sr. Marketing & Communications Specialist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