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활용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

0

분석이 매 순간, 데이터가 존재하는 모든 곳에 적용된다면 어떤 일들이 가능해질까요?

오늘날 우리는 데이터가 사회와 경제를 움직이는 ‘데이터 이코노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IDC는 오는 2025년 전 세계 데이터 양이 현재의 10배에 달하는 163제타바이트(ZB)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그러나 데이터는 그 자체만으로 유용하지 않습니다. 모든 데이터는 대기 시간과 유효 기간의 속성을 지니기 때문에 시간을 지체하면 가치를 잃을 수 있죠.

결국 데이터의 가치는 데이터가 발생하는 속도만큼 신속하게 평가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유용한 정보로 변환하는 분석 역량에 달려있습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빅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AI) 등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분석 환경이 필요한데요.

SAS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학습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솔루션화 하고 있으며, 딥러닝을 텍스트, 이미지, 시계열 등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혁신적인 분석 기술을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적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분석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바로 머신러닝, 딥러닝, 인지 컴퓨팅 등 인공지능(AI)을 활용하기 위한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입니다. SAS 바이야는 SAS가 40년 이상 연구해온 머신러닝을 통해 기존 분석 환경의 가능성을 한층 더 확장합니다.

특히 다양성, 확장성, 신뢰성을 기반으로 모든 분석 요소와 데이터(Data)-탐색(Discovery)-배치(Deployment)에 이르는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유기적으로 연계,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 최적화시킴으로써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 데이터(Data): 이미지, 영상, 음성, 스트리밍, 하둡, 정형/비정형 데이터 등 다양하고 새로운 데이터 소스 처리
  • 탐색(Discovery): 머신러닝, 딥러닝, 텍스트 분석, 이미지 분석 등 혁신적인 인공지능 알고리즘과 효율적인 자동 튜닝(Auto-tuning) 기능으로 숨겨진 데이터 패턴을 손쉽게 발견
  • 배치(Deployment): API 방식으로 기업의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엣지, 인-데이터베이스, 모바일, 디바이스,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등 모든 컴퓨팅 환경으로 확장 가능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개방형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기업의 데이터 과학자나 개발자는 물론 실무진과 경영진 등 모든 직원은 기술 숙련도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데이터 기반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 파이썬(Python), R, 자바(Java), 루아(Lua), SAS, 공용 REST API 등 서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코딩된 모든 분석 자산과 활동을 단일 인벤토리에서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죠.

SAS 바이야는 분석, 통계, 데이터 마이닝, 머신러닝, 텍스트 분석, 예측 등 고급 분석 기법과 그 결과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각적 탐색 기법으로 보여주는 다양한 데이터 시각화 제품군을 포괄하는데요. 사용자의 기술 숙련도와 데이터 규모에 상관없이 목적과 필요에 따라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그래프와 리포트를 손쉽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 전 세계 여러 기업들이 SAS 바이야를 통해 데이터로부터 빠르게 가치를 창출하고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신용 관리 기업 다이렉트페이(DirectPay)는 SAS 바이야의 고급 분석 모델과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연체 사례나 채무자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확보하고, 신용 조사와 관련된 전체 분석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면서 이상 징후를 진단하고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또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의 뉴하노버 카운티 사회복지과는 머신러닝과 다이내믹 인터랙티브 시각화 기능을 통해 매월 300여 건의 아동 학대 및 방치 사건의 원인을 쉽게 파악하고 심층적인 분석 결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SAS는 포레스터 웨이브(The Forrester Wave) 2016년 4분기 엔터프라이즈 인사이트 플랫폼 스위트 부문의 유일한 리더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포레스터 보고서는 “SAS는 최신 오퍼링의 강점과 플랫폼 전략 사이에 균형을 유지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분석 역량을 스트리밍, 가상화,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위한 양질의 데이터 관리 기능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여러 툴을 성공적으로 간소화하고, 최근 출시한 SAS 바이야를 통해 아키텍처의 변경 및 간소화 수준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소개했습니다.

SAS 바이야의 혁신적인 분석 환경을 무료로 체험해보세요!

SAS는 비즈니스 실무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SAS 바이야 제품군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물론 실무진, 임원진, 파트너까지 표준 템플릿, 자동 튜닝(auto-tuning), 셀프 러닝(self-learning) 등 스마트한 기능을 통해 분석 능력을 내재화, 상향 평준화하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극대화해보세요.

홈페이지에서 간편한 신청을 통해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SAS Visual Data Mining and Machine Learning) ▲SAS 이코노메트릭스(SAS Econometrics) ▲SAS 옵티마이제이션(SAS Optimization) ▲SAS 비주얼 예측(SAS Visual Forecasting) 등 제품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실무자 무료 체험: http://bit.ly/2xhI24r

개발자 무료  체험: http://bit.ly/2xh8JpP

Share

About Author

Jeanne (Hyunjin) Byun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