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F시리즈 #5] SAS Viya 클라우드 지원과 주요 파트너십

0

SAS는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아마존, 구글, 레드햇 등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으며, 50여 IoT기술 기업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SAS 브라이언 해리스 CTO는 이번 SAS 글로벌 포럼에서 SAS가 파트너십을 확장하는 이유, 그로 인해 고객이 누리게 될 혜택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구글, 레드햇 지원

변화는 리스크가 아닙니다. 오랜 시간이나 엄청난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닙니다. SAS 투자를 지원하는 파트너와 함께하면 변화는 어렵지 않습니다. SAS Viya의 확대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원으로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에 관계 없이 어디서나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SAS Viya는 Microsoft Azure에 이어 Amazon Web Services와 Google Cloud도 지원합니다.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또는 멀티클라우드 솔루션을 구현 중이라면 Red Hat OpenShift의 도움을 받아보십시오.

Microsoft Azure에서 SAS 클라우드는 통합적인 전용 서비스와 각종 지원을 제공합니다. 고객은 SAS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SAS 파트너인 Accenture, Capgemini, Deloitte, EY, KPMG는 이미 클라우드 공급업체와 매일, 모든 지역, 모든 산업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배포가 필요할 때는 Intel 기술로 구동되는 클라우드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전반에서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SAS Viya는 Intel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분석 작업을 수행하며, 결과를 개선합니다.

이처럼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클라우드의 잠재력을 활용하여 분석가의 창의성을 끌어올리고, 새로운 AI의 가능성을 열고, 업계 검증을 거친 솔루션을 빠르게 배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기하급수적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망설임과 복잡성, 리스크를 벗어나 SAS Analytics를 클라우드로 옮겨보십시오.

AEG Sports사가 미래를 준비하는 방법

스포츠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AEG Sports(이하, AEG)는 Microsoft Azure에서 SAS Viya Advanced Analytics를 사용하여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설계했습니다. AEG는 SAS, Microsoft와의 협업으로 1 더하기 1이 3이 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AEG 스포츠의 비즈니스 운영 및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Aaron LeValley는 “파트너십 덕분에 두 회사 모두로부터 최상의 요소를 취할 수 있었고, 실용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개선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는 SAS를 실행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점을 얻었다고 강조합니다. 첫째, 비용 효율성이 개선됐습니다. SAS를 Microsoft Azure에서 실행함으로써 이전 파트너에 비해 비용을 절감했으며, 절약한 예산은 분석팀과 데이터 역량에 재투자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추가적인 데이터 포인트 활용, 다양한 모델 검토가 가능해졌고, 이를 민첩하게 조정함으로써 코로나 영향에서 회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AEG의 SAS Viya Advanced Analytics 실행 화면

둘째, 프로세스가 이전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실행되고 있습니다. 셋째, 연결성입니다. SAS Viya로 결과를 더 쉽게 공유하는 한편, Microsoft Active Directory를 사용한 싱글 사인온과 같은 간단한 기능으로 조직 전체에 인사이트를 편리하게 전달합니다. Aaron LeValley 수석 부사장은 “SAS와 Microsoft의 최대 강점들을 결합하여 최적의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았으며, 앞으로 나아가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많은 기업이 파괴적 혁신의 기회마다 데이터와 분석을 도입 및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AS와 Microsoft는 공통 고객을 대상으로 더 나은 가치를 계속 제안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모두는 SAS Viya 최신 릴리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SAS Viya 는 Microsoft Azure의 네이티브 지원과 Azure 서비스와의 통합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 결과, 클라우드에서 분석 및 데이터 처리 워크로드를 보다 쉽게 설계, 실행, 관리할 수 있는 단일 플랫폼이 탄생했습니다.

IoT 에코시스템

SAS IoT 에코시스템 파트너 현황

분석 에코시스템에서 IoT가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프로덕션급 IoT 시스템을 공급하려면 다방면에서 통합이 요구됩니다. SAS가 50여 IoT기술 기업과 협력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이들 조직과 팀을 이뤄 업계가 인정하는 SAS 분석의 라이프사이클은 에지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곳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할까요? 예를 들어보면, SAS는 반도체 산업에서 세계 최대의 조립 및 패키징 장비 공급업체인 ASM Pacific Technology와 제휴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에지와 클라우드 모두에서 분석과 머신 러닝을 운영화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율과 생산 품질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품질 결함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노스 캐롤라이나의 캐리 타운과 진행했던 협업 사례도 있습니다. SAS는 Microsoft와 공동으로 홍수 예측 및 대비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센서가 보내오는 실시간 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의 일기예보를 결합하여 홍수 발생 가능성이 있는 지역과 시기를 예측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와 같은 비상상황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홍수 사고의 피해를 줄이고 시민의 안전을 궁극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알 수 있듯, SAS가 항상 강조하는 ‘어디서나’는 정말 모든 곳을 의미합니다.

풀 영상은 ‘SAS Global Forum 2021 하이라이트’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Tags SAS Viya
Share

About Author

Jihye Yoo

Sr. Marketing & Communications Specialist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