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전 세계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 리더 선정

0

올해 1월 IDC에서 발표한 ‘IDC 마켓스케이프: 2019-2020년 전 세계 범용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플랫폼 벤더 평가(IDC MarketScape: Worldwide General-Purpose Artificial Intelligence Software Platforms 2019–2020 Vendor Assessment)’ 보고서에서 SAS가 리더로 선정되었습니다🙌🙌

IDC에서 인공지능(AI) 플랫폼 공급업체들을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요.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수익 및 시장성을 비롯해 기업별 AI 전략 및 기능에 대한 평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SAS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SAS® Viya®)뛰어난 자동화 프로세스강력한 자연어처리(NLP) 기능 통합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이번 보고서에 포함된 10개 벤더 중 리더 그룹에 당당히 선정되었습니다!

IDC 마켓스케이프: 2019-2020년 전 세계 범용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플랫폼 벤더 평가 (보고서 원문보기)

IDC 마켓스케이프 벤더 선정 기준

AI 플랫폼은 기업이 비정형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분석, 정리,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기반으로 기업에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벤더들은 데이터 수집 및 통합, 분석, 실험 및 모델 개발부터 운영 환경에 적용 가능한 툴과 프레임워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는 다음 3개 카테고리의 기능을 제공하는 AI 플랫폼 벤더들을 주요 평가 대상으로 선정했습니다.

  • 사용자/데이터 상호작용: 음성인식, 자연어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이미지영상 분석 및 추출, 자연어생성(NLG: Natural Language Generation), 음성합성기술(TTS: Text To Speech), Q&A 처리 기술 등
  • 지식표현: 콘텐츠 통합관리(CA) 자동화, 지식 추출, 지식모델 및 온톨로지(ontologies), 관계 마이닝(relationship mining), 지식 기반 큐레이션 및 기타 유사 기능
  • 학습: 지도(supervised) 및 비지도(unsupervised) 머신러닝(ML), 강화학습, 범용 신경망, 적대 신경망(adversarial networks) 등의 방식을 이용해 머신러닝 기능을 구축하는 데 활용되는 툴, 모델 및 알고리즘

SAS® Viya® 대한 평가

SAS의 대표적인 AI 분석 플랫폼 SAS 바이야는 데이터 접근, 준비부터 AI/ML 모델 구축에 이르는 분석 라이프사이클 전 과정을 실제 어플리케이션 운영 환경에 맞게 적용하고 실행하는 기능과 통합했습니다. SAS 바이야는 AWS, 애저(Azure), 구글, 알리바바 등 모든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기업 고객들은 SAS 바이야의 강력한 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처리, 컴퓨터 비전, 예측 및 통계 기능을 활용하고 이를 비주얼 인터페이스로 시각화함으로써 비즈니스에 필요한 AI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또한 SAS는 R, 파이썬(Python),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등의 오픈소스 툴을 SAS 바이야 제품에 통합했는데요. 이를 통해 AI/ML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들은 오픈소스 프레임워크를 통해 학습한 내용도 SAS 바이야 상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AutoML과 NLP로 분석의 대중화 실현

특히 IDC는 기업 고객들이 SAS 바이야의 뛰어난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2019년 10월에 발표한 SAS 바이야 3.5데이터 관리 자동화, 머신러닝 자동화(AutoML), 최신 모델 해석력 기능 등이 추가되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델 구축에 필요한 수많은 코드 작업은 물론, 주요 변수의 자동 선택 및 알고리즘 선정까지 전체 분석 라이프사이클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사실!

또 다른 SAS 바이야의 강점은 강력한 자연어처리(NLP) 기능입니다. IDC는 이번 보고서에서 "정형 데이터와 NLP 또는 컴퓨터 비전이 필요한 모델 구축을 하는 기업의 경우, SAS 바이야 도입을 고려해야 한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SAS 바이야의 파이프라인 시각화 기능은 기존 자동화 모델링 방식에서 발생하는 ‘블랙박스’ 문제를 해결하고 AI의 투명성을 강화합니다. 덕분에 데이터 과학자가 아닌 일반 비즈니스 사용자도 AI 및 머신러닝 모델을 쉽게 개발할 수 있지요.

글로벌 No.1 인공지능 & 고급분석 플랫폼

SAS는 AI 및 고급분석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 No.1 기업입니다. 전 세계 SAS 고객들은 머신러닝 기법으로 금융 사기를 탐지하고 컴퓨터 비전을 활용해 암 치료율을 개선하며, 자연어처리 기술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9년 IDC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SAS는 AI 소프트웨어 플랫폼 부문 2위를 차지했으며, 전체 시장 평균 성장률의 4배에 달하는 105%가량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SAS는 고객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2019년 초에는 향후 3년간 AI 분야에 10억달러 투자 계획을 발표하며 ▲R&D 혁신(머신러닝, 딥러닝, 자연어처리, 컴퓨터 비전 부문) ▲교육 프로그램 및 AI 전문가 컨설팅 강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AS는 매년 다양한 분야의 분석 기관 및 시장 조사 보고서에서 글로벌 분석 리더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SAS는 산업 평균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수준으로 R&D에 투자하며, 고객의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늘 혁신과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비즈니스 주제별/산업별 SAS의 평가 보고서를 확인해보세요!

Analyst Viewpoints on SAS

Share

About Author

Jeanne (Hyunjin) Byun

Related Posts

Leave A Reply

Back to Top